가맹점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커넥트웨이브(이하“커넥트웨이브”라 함)가 운영하는 배달앱 서비스 “전주맛배달”(이하 “배달앱”이라함) 내 재단법인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전주구독(이하 “서비스”라 함)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려는 자(판매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 1. “서비스”란 회사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사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모바일 웹 사이트 형식의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2. “서비스”란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배달앱 내 링크로 연결된 하위서비스로 피연결서비스를 의미하며 이때, 하위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의 정의는 [전주맛배달_이용자]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이용약관 바로가기]
- 3. “서비스”는 상품을 정기적으로 결제할 수 있는 정기결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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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로서, 구매회원, 판매회원을 포함한다.
- 1)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구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정회원을 의미합니다.
① “정회원”이란 ㈜커넥트웨이브가 제공하는 스탬프팡 회원 중 로그인 시스템 (Single Sign On) 서비스를 통하여 제휴서비스 약관과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의미합니다. 이때 스탬프팡 회원 및 로그인 시스템 (Single Sign On) 서비스의 정의는 ㈜커넥트웨이브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제휴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휴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 2) “판매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별도 승인절차를 거쳐 회사가 서비스에서 판매를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단, 판매회원의 자격이나 승인 결정 기준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구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정회원을 의미합니다.
- 5. "판매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가맹점가입, 전자결제서비스신청, 통신판매신청의 가입 서비스와, 상품등록, 정기구독판매, 배송관리, 결제정보 확인 등 정기결제 상품 판매를 위한 시스템과 문의 등 구매회원와의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상품판매를 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6.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회원이 상품 등의 등록,판매,홍보,배송,정산,부가서비스 이용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회원 전용 관리자 웹 페이지를 말합니다.
- 7. “판매회원”이라 함은 “전주구독 가맹점 입점 및 가입하기”를 통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완료하고,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8.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9.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10. “구매회원”라 함은 본 조 제3항에 따라 가입한 회원으로서 “서비스”에서 “판매회원”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정기결제하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구매(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11. “할인쿠폰”이란 명칭을 불문하고 구매회원이 서비스에서 상품 등의 구매시, 판매가격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적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상품 등을 공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할인수단을 말합니다. 할인쿠폰은 회사가 발행하며 사용조건, 사용기간, 발급횟수 등은 할인쿠폰별로 상이하게 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정에 따라 쿠폰 발급은 임의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 12. “할인쿠폰지원금”이란 구매회원이 서비스에서 판매회원의 상품 등을 구매 시 사용하는 할인쿠폰금액의 전액을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지원하는 지원금을 의미합니다.
- 13. “결제대행사”란 판매회원의 판매대금을 정산을 대행하는 회사와 제휴한 정산대행업체를 의미합니다.
- 14. “고객서비스센터”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문의를 처리하거나 이용자간의 분쟁을 합리적이고 원활하게 조정하기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기구를 말합니다.
- 1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구독결제, 신청, 승인 등 결제와 서비스 이용상태를 의미하는 용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구독신청 : 구매회원으로부터 판매회원의 재화등이 결제된 상태
- 2) 구독자취소 : 구독신청된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 승인 전 구매회원에 의해 취소된 상태
- 3) 가맹점취소 : 구독신청된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의 상황에 따라 신청이 취소된 상태
- 4) 구독중 : 구독신청된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에 의해 승인된 상태
- 5) 구독해지신청 : 구독 중인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으로부터 해지 요청이 들어온 상태
- 6) 구독해지승인 : 구독 해지 신청된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에 의해 승인되었으며 잔여 배송회차가 남은 상태
- 7) 구독해지 : 잔여 배송 및 부분취소까지 완료되어 더 이상 구독이 진행되지 않는 완전 구독 종류 상태
- 16.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관련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등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의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판매서비스 이용정책(이하 "이용정책")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사이트 또는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며, 이용정책은 본 약관과 더불어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3.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특정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면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으면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4.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구매안전서비스, 통합조회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5.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판매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7.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 8. 회사가 제6항에 따라 본 약관의 개정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동안 7일(판매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안의 경우에는 30일) 이내에 의사를 밝히지 않는 판매회원은 동의의 의사를 밝힌 것으로 간주된다고 명확하게 알리거나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거부 의사를 명시적으로 나타내지 않은 경우에는, 판매회원은 본 약관의 개정안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9. 판매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10.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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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주문중개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
- 2) 할인쿠폰 발행에 대한 할인금액 지원
-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 2. 회사가 제공하는 세부적인 서비스 내용에 관하여 별도의 개별약관, 모바일 웹 사이트 공지, 안내 등(이하 “개별약관 등”라 함)이 있는 경우 개별약관 등은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개별약관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료 및 결제수수료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료는 무료로 제공되며, 결제수수료는 판매회원의 사업장 형태 (규모, 업종품목 등)에 따라 개별적으로 발생됩니다.
- 2. 본 조 제1항의 결제수수료는 결제대행사의 정책 및 계약 기준에 따라 발생됩니다.
제6조 할인쿠폰 및 할인쿠폰금 지원
- 1.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회사가 발행하는 할인쿠폰(이하 “할인쿠폰”이라 함)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2. 구매회원는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판매회원이 서비스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결제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할인쿠폰 발행 비용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3. 할인쿠폰의 금액은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전액 지원합니다.
제7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있어서,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회원 또는 구매회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회원와 판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8조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1.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판매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 3. 판매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로 등록한 자가 할 수 있으며, 등록 정보가 판매회원 본인의 실제 정보와 상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2) 기존에 가입 완료 또는 신청한 판매회원과 이름,사업자등록번호 등에 비추어 이용정책상 동일 사업자(동일 대표자의 판매회원이 다수의 ID를 이용하여 판매하는 사업자를 포함)로 판단되는 경우
- 3)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이는 경우
-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5) 기타 정상적인 판매활동이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것이 예상되는 경우
-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6. 본 조 제5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9조 증빙서류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 또는 보완자료(이하 ‘증빙서류’)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절 또는 회사가 요청한 기한(단, 회사가 판매회원의 소명 기간 연장 요청에 동의한 경우에는 그 기간) 이내에 증빙서류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 등록 거절,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정산금의 지급 보류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변경 이외의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변경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하거나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번호에 알림톡 등 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판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물품등록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판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갱신 및 해지
- 1.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본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탈퇴(해지) 요청이 수리 및 모든 권리·의무의 이행이 종료된 날까지입니다.
- 2. 판매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매매절차를 종료하고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판매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판매회원이 책임 있는 사유로 다른 구매회원 또는 타인(회사를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2) 사이트 이용 시 발생된 문제를 이유로 상식적인 범위를 벗어난 과도한 금전보상이나 특혜를 요구하거나, 주문거래와 상관없이 회사와 그 직원을 괴롭히기 위한 목적으로 고의로 민원을 제기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등,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3) 제8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4) 판매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요청한 기한(단, 회사가 판매회원의 소명 기간 연장 요청에 동의한 경우에는 그 기간) 이내에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5) 회사의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반복하여 위반하고, 회사의 개선 요청에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응답하지 않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는 경우
- 6) 기타 위 제1호 내지 제5호의 사유에 준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4.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계약(판매자 약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포함) 및 사이트 또는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이용정책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 3)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다른 구매회원로부터 반복적인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 5.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6.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판매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 7.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8.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즉시 해당 판매회원이 제공하거나 판매회원에 의해 발생한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판단하기에 유지가 필요한 경우나 관련법령에 정함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 9.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0.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12조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물품등록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서비스”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물품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물품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판매회원의 책임 및 관리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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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판매회원거래관리시스템(회사가 판매회원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마련한 온라인 상의 판매회원 전용화면을 말하며, 이하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이라 함)을 통하여 직접 등록,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이용료,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이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 1) 판매회원은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회원이 구매 전에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 2) 판매회원은 상품 등록시 ①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②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지체없이 변경사실을 회사에게 알리거나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신용점수 차감, 상품 판매 제한, 판매회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2. 판매회원은 다른 구매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본인의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구매회원의 문의 등에 항상 성실하고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판매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부정확한 판매회원 정보가 확인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수정 요청하거나, 판매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에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 4. 판매회원이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를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5. 판매회원은 서비스에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등 상품과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켜야 하며, 회사가 위법 또는 위험 여부를 최종 확인하기 이전에 구매회원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판매금지 등 필요한 조치를 우선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확인 결과 위법 또는 위험 요소가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조치를 해제합니다.
- 6.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전주맛배달’, ‘전주구독’ 등 회사와 관련된 상호, 로고, 등록상표 등 각종 표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7. 판매회원은 판매가 이루어진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판매회원은 세금계산서의 발급 등 구매회원의 정당한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 8.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는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판매상품을 등록하여 판매 또는 광고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을 판매 또는 광고하여 발생한 민·형사적, 행정적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9. 회사는 상품검색의 효율성, 판매회원관리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판매회원에 대한 사전통지로써 판매회원 1인당 물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회사의 물품등록건수 제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상품 등록을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상품판매 제한, 판매회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0. 판매회원이 상품을 등록한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상품판매 중단과 관련한 상세 사항을 전주구독 등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 11. 판매회원은 등록된 정보가 변경된 경우, 지체없이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실을 회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등록된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정보보호를 위해 본인확인 절차 등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등
- 1. 회사의 서비스 및 제반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원칙적으로 회사에게 있으며, 판매회원은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2. 판매회원은 사이트, 매장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판매회원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제반 정보(상품 등 이미지, 모델이미지, 상품 등의 명칭, 브랜드 명, 브랜드 로고, 모델이름, 개별 수집한 상품평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 이하 같음.)에 대한 지식재산권 및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귀속합니다.
- 4. 판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이벤트, 기획전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디자인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 5.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에 대하여 제3자가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제3자가 제기한 주장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합당한 사유를 입증하지 못하거나 그 시정을 요구받은 후 회사가 요청한 기한(단, 회사가 판매회원의 소명 기간 연장 요청에 동의한 경우에는 그 기간) 이내에 이를 바로잡지 못한 경우, 또는 판매회원이 권리침해 상품을 판매한 것이 밝혀진 경우에 회사는 해당 상품 등의 판매를 중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6. 판매회원은 판매회원이 등록한 제반 정보를 회사가 상품 정보의 게시, 홍보, 판매 촉진을 위한 용도로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 재사용 허락 등의 방법으로 회원탈퇴시까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이때 회사는 제반 정보의 이용 목적 및 형태 등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동일성이 유지되는 선에서 수정·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고, 권리자 표시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은 위와 같은 범위에서의 회사의 제반 정보의 활용이 제3자의 권리(지식재산권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를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않음을 보증하며, 관련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귀속합니다.
- 7. 판매회원이 제공한 제반 정보 및 제6항에 따라 가공한 정보는 판매 촉진을 위하여 사이트, 회사가 제휴한 제3자(및 그 사이트) 등에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라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이 블로그 등에 이를 노출하려면 회사가 정한 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하여야 합니다.
- 8.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제반 정보가 관련법령 및 회사 정책을 미준수하거나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수정하거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회원이 이벤트 또는 기획전 등의 참여를 신청한 경우에 회사는 판매회원이 상품 상세 페이지 상에 등록한 이미지 등의 동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벤트 또는 기획전 등에 사용할 이미지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에 대한 권리도 확보하여야 합니다.
- 9. 판매회원은 판매회원이 직접 사이트에 등록∙사용∙제공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이의제기를 받게 되면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면책에 실패한 경우 그로 인해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10. 본 조 제6항 내지 제8항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본조의 목적 외로 사용되거나 사용이 부적절한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에 이메일 등으로 의견을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따른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전시
- 1. 회사는 상품 등의 종류, 속성 등에 따라 카테고리를 체계화하여 전기 기준을 마련하고 운영합니다. 회사의 사정에 따라 전기 기준은 별도의 예고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2. 판매회원은 상품 등을 등록시 본 조 제1항의 회사의 전기 기준에 따라 상품을 등록하며, 회사가 승인한 후에 전시 및 판매가 개시됩니다.
- 3. 본 조 제2항에 따라 상품 등의 표준 카테고리가 승인된 후에는 판매회원이 임의로 표준 카테고리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 4. 본 조 제2항에 따라 판매회원이 등록하거나 회사가 승인한 표준 카테고리가 회사의 전시 기준과 상이함이 발견되거나 회사의 전시 기준이 변경된 경우에, 판매회원이 등록한 카테고리가 아닌 다른 카테고리에서 상품이 전시·판매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카테고리 변경에 대해 별도 안내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가 승인한 표준 카테고리의 변경을 희망하거나 회사의 카테고리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에 카테고리 변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상품 매매계약의 체결 및 배송
- 1. 구매회원이 주문에 대해 정상적으로 결제를 완료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해당 주문 정보를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2. 판매회원이 제품발송이 가능한 상품을 구매한 구매회원의 주문을 확인하고 제품발송을 구매회원에게 안내를 할 때에 상품 매매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유형의 제품이 아닌 무형의 상품인 서비스상품 등의 매매계약은 회사 또는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주문에 대한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주문에 대한 승낙의 의사표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 내 구독관리 페이지에서 구매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구독상태’를 ‘구독중’으로 변경한 경우
-
4.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주문 시 선택한 배송예정일에 맞추어 상품이 배송되도록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단, 판매회원이 상품 등 등록정보에 명확하게 특이사항을 기재하였거나 구매회원와 판매회원 간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합의가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내에 발송을 진행하고 이러한 별도 약정이 있음을 회사에 지체없이 통보하여야 합니다.)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한 판매회원의 필요한 조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배송 중 상품 등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하고, 정확한 수취인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 2) 배송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대행(택배)업체, 퀵 배송업체 등에 배송을 위탁하거나, 직접 상품 등을 배송합니다.
- 3) 판매회원이 본 조 제3항의 기한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거나 배송정보 오입력 등으로 구매회원이 정상적으로 상품들을 수취하지 못하는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5. 판매회원은 상품 등을 발송 완료한 시점부터 구매회원에게 배송이 완료되는 기간까지는 통상적인 방법으로 구매회원이 상품 등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판매회원의 배송정보 입력 및 분쟁 처리 의무
- 1. 판매회원은 상품 등을 물류 및 배송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에 상품 등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실제 배송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 등에 대하여 배송정보를 먼저 입력하거나, 허위의 데이터를 입력하는 경우 회사는 허위배송정보 입력으로 간주합니다.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에 상품의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는 아래의 항목과 같습니다.
- 1) 배송상태
- 2) 운송장번호 (택배배송시)
- 3) 기사연락처 (퀵배송시)
- 2. 회사는 판매대금 지급을 위한 목적 등으로 판매회원에게 배송의 완료를 입증하는 자료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3. 판매회원이 본 조 제2항의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구매회원 보호를 위해 구매회원에 대한 환불 등 필요한 조치를 판매회원에 우선하여 취할 수 있습니다.
- 4. 판매회원은 직접 상품 등 배송 방식으로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으나, 이 경우 배송을 증명할수 없거나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클레임에 대해 판매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판매회원의 책임하에 배송사실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고 클레임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 5. 판매회원은 허위 배송 정보의 입력, 배송 관련 증빙 미제출, 구매회원 클레임 미해결 등 배송정보 입력과 관련한 제반 사항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분쟁 해결을 위하여 판매회원에게 패널티 부과, 결제대금의 지급 보류, 보상 지급 요청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6. 본 조 제5항의 사항은 판매회원이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정을 회사에 소명한 경우 면책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취소, 반품, 교환, 환불 처리
- 1. 구매회원이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면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구매자와 판매회원 중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 2. 구매회원의 취소 요청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3영업일 이내에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구매회원에 대한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발송처리 완료 이후에는 취소처리가 아닌 반품처리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 3.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회원 및 회사에 통보하고 취소를 하여야 합니다.
- 4. 판매회원은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에 구매회원의 반품 또는 교환 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회원에게 「전자상거래법」등 관련 법률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 판매회원이 반품이나 교환을 거부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존재함에 대해서는 판매회원의 책임 하에 회사 및 구매회원에게 입증하여야 합니다.
- 1) 구매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상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제외)
- 2) 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서비스나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상)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가분적 서비스 및 디지털콘텐츠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않은 부분은 제외)
- 6)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 등에 대하여, 반품 또는 교환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거나 소비자의 서면(전자문서)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 7) 회사가 정한 구매회원의 상태별, 상품권 별 환불/교환 불가 사유의 경우
- 8) 기타 법령에 의하여 상품 등의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
- 5.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6항에 따라 상품의 포장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 6. 판매회원은 본 조 제3항에 따라 반품, 교환이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그 사실을 상품 페이지 및 상품 포장이나 그 밖에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구매회원의 반품, 교환 처리가 방해받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만약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 규정이 판매회원이 지정한 반품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 7. 본 조 제4항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판매한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판매회원이 물품배송을 위탁한 자의 책임으로 구매회원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를 포함), 구매회원는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품(환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이는 구매회원의 구매확정 여부나 전주구독을 통한 반품·교환 처리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판매회원이 관련법령에 따라 구매회원에게 적절하게 조치하여야 합니다.
- 8. 상품을 반품 받은 판매회원은 상품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검수 후 다음 각 호 중 1의 처리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만약 판매회원이 아무런 처리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에서는 판매회원에게 적법한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반품확정 처리
- 2) 배송비 정산, 사은품의 반환 확인 등이 필요한 경우 반품보류 처리. 단, 최대 21일까지 가능.
- 3) 본 조 제3항 단서 각 호 등 관련법령에 따른 정당한 사유에 근거한 반품거부 처리 및 구매회원에게 반송. 단, 반품거부 처리시 상품 등의 대금은 환불되지 아니하며 반품거부 사유에 대한 입증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음.
- 9. 판매회원이 특별한 사유 없이 반품보류 처리하여 구매회원의 환불 지연이 발생한 경우, 판매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법정 이자 등을 가산하여 보상하는 등 구매회원의 피해를 보상하여야 합니다.
- 10. 판매회원의 반품, 교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반품, 교환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 조 제4항에 따른 비용은 구매회원이, 제7항에 따른 비용은 판매회원이 부담하는 것이 원칙이나,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에 별도 협의가 있는 경우 그 협의에 따를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별도의 위약금이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11. 판매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12. 판매회원은 수시로 전주구독 관리자 페이지 등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구독)취소 또는 반품 요청이 접수되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고객의 반품 요청 등을 확인하지 못한 경우 판매회원의 과실로 간주되며, 판매회원은 이를 확인하지 못하였다는 이유로 구매회원의 취소 또는 반품 요청 등을 거절할 수 없습니다.
- 13.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반품, 교환이 진행되는 경우, 반품 또는 교환과 관련된 제반 절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구매회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직접상품 발송이나 지정 물류를 이용한 발송 등 반품, 교환에 필요한 절차에 대한 정확한 안내가 없어 발생된 손해에 대해 판매회원은 회사나 구매회원에게 항변할 수 없습니다.
- 14.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상품 등을 수령하지 못하였다고 주장하는 경우, 구매회원과 협의하여 조치하여야 합니다. 이때, 발송에 대한 입증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 15. 판매회원은 반품이 접수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 상품 반환을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영업일 이내 반환을 위한 조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사와 제휴한 택배 및 운송업체 등을 이용하여 상품의 반환을 실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되는 비용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 16. 판매회원은 본 조 제9항에 따라 구매회원이 부담하게 될 재화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 등에 대해서 상품 페이지에 정확하고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판매회원이 기재한 비용에 대해서 회사는 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의 제출을 판매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해당 비용에 대해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상품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해당 비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9조 판매대금 및 할인쿠폰의 정산
- 1. 판매회원이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한 상품 등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 이라함)에 대한 정산은 본 약관 및 회사와 제휴한 결제대행사와 판매회원이 별도로 체결한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따르며, 본 약관과 회사와 제휴한 결제대항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2. 판매회원의 판매대금 정산은 회사와 제휴한 결제대행사를 통해 진행되고, 정산지급일은 영업일 5일 이내에 정산됩니다.
- 3. 판매대금의 정산금은 본 약관 제 5조의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구매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산합니다.
- 4. 구매회원는 본 약관 제 6조 1항에 의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본 약관 제 6조 3항에 따라 할인쿠폰에 대한 금액을 회사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5. 본 약관 제 4조 1항에 따라 제공되는 판매회원에게 지원되는 할인쿠폰지원금은 결제대행사를 통해 정산되며, 구매회원의 할인쿠폰 사용일 기준으로 사용당월 할인쿠폰 지원금은 익월 10일에 정산됩니다.
- 6. 회사는 본 조 제 2항의 판매대금 정산절차에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본 조 제 4항,5항의 할인쿠폰지원금 정산절차에는 회사와 제휴한 결제대행사와의 정산과정에만 관여하며, 판매회원의 할인쿠폰지원금 정산에 책임을 다합니다.
- 7. 본 약관 제 18조 6항따라 판매회원이 할인쿠폰지원금 정산 이후에 구매회원에게 공급한 재화에 대한 환불을 해야할 시, 회사에서 지원하는 할인쿠폰지원금 또한 회사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 8. 본 조 제 7항에 따라 판매회원이 회사로부터 받은 할인쿠폰지원금을 반환해야 할 때, 회사가 정한 계좌로 반환요청일로부터 10일 이내 반환하여야 합니다. 만약, 판매회원이 할인쿠폰지원금 반환을 거부할 시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할인쿠폰지원금 정산보류
- 1. 회사는 본 약관 제 18조에 따라 구매회원이 판매회원에게 취소, 반품, 교환, 환불 요청 시, 판매회원이 「전자상거래법」 에 관한 법률과 본 약관에서 정하는 취소, 반품, 교환, 환불처리 조항에 따라 취소, 반품, 교환, 환불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판매회원에게 지원하는 할인쿠폰지원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 제 24조에 따라 판매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금지행위를 했을 시, 할인쿠폰지원금에 대한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의 보호
- 1.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타인(구매회원 등)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관련 법령에 따라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에 대한 계약 해지 등 제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특정 판매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유용했을 때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회사에 요청했을 때 회사는 해당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4. 판매회원이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구매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 소송 제기 등으로 인해 불법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수사 등을 의뢰하거나 협조하기 위하여 관련 자료를 수사관서, 법원 등에 제출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 5. 판매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구매회원의 개인정보 및 주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배송, CS 등)의 용도로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이 종료될 경우 즉시 파기해야 합니다. 또한 제공받은 개인정보의 주체로부터 직접 파기 요청을 받은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 6. 판매회원은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7.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판매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판매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8.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9.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별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구체화하여 게시, 운영합니다.
제22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 1. 판매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기타 인증정보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판매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기타 인증정보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기타 인증정보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는 판매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3. 판매회원은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기타 인증정보 등에 대하여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 1. 회사를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이용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입니다.
- 2.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사이의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금지행위
- 1. 판매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직접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1) 직거래 : 회사의 거래시스템을 통하지 않고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 이루어지는 모든 행위(직거래 요청, 유도, 수락, 수행 등). 단, 회사의 사전 허락을 받고 직거래를 한 것에 대해서는 본 조를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 2) 권리침해 : 산업재산권(상표권,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등),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지식재산권, 영업비밀 등 타인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3) 허위과장광고 : 허위, 거짓, 과장하거나 구매회원를 기만하는 방법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4) 중복등록 : 판매회원이 자신 또는 제3자의 ID를 사용하여 실질적으로 동일한 상품 등을 복수로 등록하는 행위
- 5) 키워드 오용 : 검색 노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판매 상품과 직접 관계가 없는 다른 판매회원의 브랜드, 상호, 유사 명칭, 관련 설명 문구 등을 추가하여 상품 등의 명칭을 지정하는 행위
- 6) 연락 불량 : 연락 정보(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등)를 거짓으로 등록하거나 회사 또는 구매회원의 정당한 연락을 회피하는 행위 및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을 하는 행위
- 7) CS 불만족 : 상품 등 정보 및 판매, 배송, A/S 등 판매와 관련된 구매회원의 문의(판매자 연락, 상품 문의, 판매자 문의 등)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대응하지 않아 불만족을 유발하는 행위
- 8) 비정상가격 입력 : 통상적인 시장가격과 대비하여 현저하게 높거나 낮은 가격을 입력하여, 정상적인 거래 금액으로 수정하여야 하거나 거래 취소를 유발시키는 행위
- 9) 허위 구매 : 상품 등 및 판매회원에 대한 거래량을 늘리기 위해 자기 자신의 ID 또는 제3자의 ID를 사용하여 자신의 상품 등을 구매하는 행위
- 10) 개인정보 침해 : 판매회원이 취득한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목적 범위 외 이용, 취급 부주의로 인한 정보 유출 등, 제14조 규정을 위반하는 모든 행위
- 11) 배송 유형 오 등록: 상품의 배송 유형(일반배송, 주문제작, 설치)을 실제 상품의 배송 유형과 다르게 등록하는 행위
- 12) 부적절한 응대: 판매회원이 구매회원 혹은 회사의 직원에게 욕설, 비방, 협박 등을 하거나 모욕감을 주는 등의 행위
- 13) 무재고 재판매 : 스스로 재고를 보유하지 않은 판매회원이 재고를 보유한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자의 배송지로 배송하는 행위
- 14) 판매회원이 본인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는 것임에도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 적용을 회피할 목적으로 구매자에게 취소를 요구하거나 종용하는 행위
- 15) 청소년유해매체물을 판매하거나 성인을 대상으로 판매하여야 하는 상품을 청소년 제한 설정 없이 판매하는 행위
- 16) 잦은 주문 취소 및 반품: 판매 상품에 대해서 일정 기간 동안 접수된 주문 건에 대해서 판매회원의 책임으로 인해 일정 비율 이상 취소 및 반품되는 경우.
- 17)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및 개별 약관,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는 행위
- 2. 판매회원은 다음과 같은 상품을 등록하거나 판매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1) 법령에 따라 유통, 광고 및 판매 금지된 상품(장물, 습득한 유실물,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을 기재한 상품,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선글라스, 콘택트렌즈, 군수품, 의약품, 주류, 살아 있는 동물 등. 단, 정부의 고시 등에 따라 통신판매가 허용되는 경우는 제외)을 판매하는 행위
- 2) 유통 및 판매를 위하여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정부의 검정∙검사∙심의, 법정인증(전기용품, 공산품, 어린이용품, 화학제품 등)을 통과하지 못하였거나 인증 표시가 없는 상품
- 3)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지식재산권 침해상품, 타인 명예훼손 등)
- 4) 제품의 결함으로 신체나 재산상의 위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결함이 발견된 리콜 대상 제품
- 5) 기타 사회통념상 판매가 부적절하여 회사가 정책을 통해 판매를 금지한 상품
- 6) 실제 판매하지 않는 상품(테스트 목적으로 등록한 경우 등)
-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을 포함하여, 판매가 금지되는 상품을 별도의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 4. 판매회원은 회사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해서는 안 됩니다.
제25조 제재 등
- 1. 회사는 판매회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판매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성실하게 협조하여야 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소명 사항에 대한 확인 및 답변과 필요 최소한의 증빙 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판매회원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금지행위 기타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경고 및 소명요청
- 2) 수정요청
- 3) 특정 서비스 이용 제한
- 4) 상품(또는 옵션) 품절처리, 판매중지, 상품 삭제
- 5) 거래진행건의 강제 취소 및 환불 처리
- 6) 특정 서비스 이용 권한 회수
- 7) 판매회원ID제한(이용정지)
- 8) 계약의 해지
- 9) 형사상 고소·고발
- 10) 민사상 손해배상의 청구
- 3. 회사는 제2항에서 정한 조치를 하기 이전에 해당 판매회원에 대하여 의견청취 절차를 진행하며, 판매회원은 회사가 요청한 기한(단, 회사가 판매회원의 소명 기간 연장 요청에 동의한 경우에는 그 기간) 이내에 소명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 위반 및 소비자 피해와 관련하여 조치의 시급성을 요하는 경우 회사는 제2항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제2항에서 정한 조치가 있은 후에 해당 판매회원이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을 입증한 경우 또는 제3항의 의견 청취 결과 위반 사실이 없는 것으로 소명한 경우에는 이미 시행한 조치를 지체 없이 해지하여 조치 전 상태로 회복합니다.
- 5.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 24조 제1항 제15호를 위반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판매하여야 하는 상품을 청소년 제한 설정 없이 판매하는 경우, 해당 상품에 청소년 제한을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6. 판매회원의 규정 위반에 따라 상품의 판매가 중단되는 경우, 할인쿠폰지원금 등 회사에서 제공되었던 지원금은 원칙적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 7. 판매회원이 판매한 상품이 본 약관 제24조 제2항 제3호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판매회원이 입증을 해야 하며, 판매회원이 합리적인 의심의 여지없이 본 약관 제24조 제2항 제3호에 해당하지 않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에서 감정 기관을 통해서 해당 상품의 권리 침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에서 이용하는 감정 기관의 정보 및 예상 비용 등에 대해서는 사전에 안내하며, 해당 비용은 판매회원이 부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8. 회사는 판매회원이 판매 한 상품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추가적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해당 상품을 회사에서 자체 회수할 수 있습니다.
- 1) 상표권자에 의해 적법하게 생산된 진정상품이 아닌 경우
- 2) 본 약관 본 조 제6항에 따른 입증 및 조치를 합리적인 이유 없이 거부, 방해하는 경우
- 3) 본 약관 제24조 제2항 제3호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대한 회사의 소명 요청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일정 기간 동안 소명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
- 4) 그 밖에 회사가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서비스” 공지 등을 통해 안내한 경우
- 9. 회사는 제8항에 따라 회사가 우선 회수한 상품을 판매회원에게 반환하거나, 추가적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해당 상품을 회사에서 자체 폐기할 수 있으며, 관련 비용은 판매회원의 부담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별도 안내합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사이트의 통신판매중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과 용역,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의 거래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분쟁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구매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 2. 회사는 구매회원 간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하여 분쟁 해결에 노력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고객서비스센터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전소법 제20조 제2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4. 자연재해 또는 이와 동등한 불가항력적인 사유, 시설·설비의 수리, 검사, 교체 또는 고장, 통신 두절 등을 포함하여 회사의 통제 또는 관리가 불가능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일시적 또는 궁극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에서 면책됩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구매회원의 손해 또는 기대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판매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회원 공지사항 등의 주의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 및 자료의 보관, 백업, 관리 등의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 8. 회사를 통한 거래는 해당 판매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판매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컨디션 등에 따라 제한, 지연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제한 또는 지연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및 소비자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및 소비자 분쟁 소송에는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